본문 바로가기

MZ세대의 [재태크]

[쿠팡후기2] 쿠팡 물류센터 일용직 이천4센터 솔직후기 : 본격! 출근 로그- 첫 출근 A to Z

안녕하세요 쨈! 돌아 돌아 돌아온 잼민스타입니다!

신규센터인 <이천4센터> 출근 로그로 돌아왔으니, 첫 출근 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 

 

 

1. 두근두근 "셔틀" 탑승 !  🚗🚗=33

 

일용직 지원할 때 셔틀노선 다들 확인하셨죠? 셔틀노선 시간에 맞춰서 기다리시면 됩니다. 혹시 모르니 정차시간 10분 전에는 가서 기다리시는 거 추천드려요. 전 7시 30분 차라 넉넉잡아 20분엔 도착해 기다립니다! 

 

저 멀리서 쿠팡 셔틀이 오네요~~~ (오늘도 고생길이 열렸어요 ㅋㅋㅋㅋㅋㅋ) 쿠팡 셔틀은 대체로 저렇게 생긴 (금호)고속버스이니 첫 출근이라 걱정되시는 분들은 미리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. 

 

차창에 센터명(예, 이천4센터) 및 셔틀 노선(예, 군자/천호)가 적혀있으니 탑승 전 확인하시면 맘이 더 든든하시겠죠? 

 

차에 탑승하면, 쿠펀치 어플을 켜셔서 (1) "비대면 체크인" > (2) "코로나 증상 유무 체크" > (3)  체온측정기(갤럭시 패드) 오른쪽 하단에 빨간 불 들어오는 부분에 QR코드 찍으면 (4) 자동으로 체온 측정이 돼요. 그다음으로 (5) 첫 번째 좌석에 있는 수기 명부에 성명, 핸드폰 번호 적고 자리에 착석하고 (6) 위 화면에 앉으신 좌석 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. 글로 구구절절 적으니 "뭐 이렇게 해야 하는 게 많아!!!???" 싶으시겠지만, 아니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별 거 아니에요!  

 

이제 자리에 앉아서 1시간 ~ 1시간 30분 정도 물류센터로 이동합니다. 아침시간이라 보통 다른 사원님들은 주무셔서 조용합니다. 저는 보통 책 가져가서 읽거나 영어공부하거나 인강 듣고 그래요 ㅋㅋㅋㅋ. 이동시간이 긴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면 인생이 두 배로 알차 집니다!!! 

 

 

2. 헉 벌써 "물류센터 도착!?!" 

 

(타 센터는 어떨지 모르지만) 이천4물류센터의 경우, 하차하고 헤맬 일은 없어 보여요. 누가 봐도 "아 일용직 사원은 저 건물로 들어가면 되는 구나", 싶은 곳으로 같이 들어가시면 됩니다! 자자!! 어서 들어갑시다! 

 

빨리 도착하면 그만큼 휴게실에서 좀 쉴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(놀고먹는 게 제일 좋은 나이 2n살,,,) 

 

 

3. 물류센터 안으로 그냥은 못들어가요~

 

① 쿠펀치에 "근무 정보", "급여 정산 정보" 등 입력

(~다른 사원님들 신상 보호를 위해 블러 처리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~)

 

건물 안으로 입장하면 제일 먼저 화이트보드가 보이실 겁니다. "근무 정보", "급여 정산 정보" 등을 등록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니, 적혀있는 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 혹시 잘 모르시겠다, 싶으시면 문 쪽에 앉아있는 안내요원 분께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! 겁내지 마세요 ^^

 

② 임시 사원증(?) 발급

쿠펀치에 "근무 정보 등" 입력을 마치셨으면, 이제 임시 사원증을 받아야 합니다. 다른 사원분들 뒤로 줄 서시고 [신분증(예, 주민등록증) + 핸드폰]을 준비해주세요. (1) 쿠펀치 - QR code를 찍고 (2) 신분증을 건네시고 (3) 쿠펀치 -홈 화면에서 "어서 오세요(체크인)" 완료했음을 보여줘야 합니다. 그럼 관리자 분이 [임시 사원증 + 원 바코드]를 건네주실 거예요. 

 

요게 "임시 사원증"입니다. 이 번호와 동일한 사물함을 쓰시면 돼요. 

 

요게 "원 바코드(뒷면에 바코드가 있어요)"입니다. 출석 체크할 때 관리자 분이 "원 바코드 보여주세요~" 하면 이 뒷면을 보여드리면 됩니다. 

📍 꿀팁 📍
[사원증 + 작업용 면장갑] 착용한 채로 금속 탐지기 지나가도 소리 안 납니다. 다만, [핫팩]은 소리 나니 현장에 두고 나오시는 거 추천요.

이게 뭔 꿀팁이냐 싶겠지만, 화장실 가거나 밥 먹으러 갈 때 소지품 뺐다 꺼냈다 은근히 귀찮고 번잡스럽거던요~~~ 저는 수차례 가고 나서야 이 사실을 알았거던요~~~ 

 

저는 이 날 3277번 사원증을 받았기에, 3277번 사물함을 썼습니다. 여기에 모~~ 든 소지품은 다 넣어야 해요. 물병 정도만 허용되고 나머지는 전부 반입 안됩니다. (나중엔 귀찮아서 물병도 안 가져가요~~) 

[★사물함 사용 주의사항★]
① 자물쇠를 필히 지참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
② 자물쇠가 없거나, 임의사용 분실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③ 다음 근무자를 위해 퇴근 시 필히 개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
저는 매번 자물쇠 없이 갔어요ㅠ 하지만 제 소중한 아이폰이 도난당할까 봐 매번 두려운 건 사실임. 자물쇠가 있다면 챙겨가시는 거 추천요~

 

③ 안전보건교육 1시간 수강

(안내받으시겠지만) 첫 출근이신 분들은 저 금속 탐지기 지나쳐서 바로 현장으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.

 

자판기 옆에 위치한 이 "휴게실"로 들어가셔서 [안전보건교육 1시간] 받고 일 시작해야 해요. 노파심에 말하자면, 이 교육 중요하니 집중해서 유심히 들어주세요,,,,, 현장에서 실제 어떤 사고가 발생하는지 알고만 있어도 산재 발생 확률이 훨씬 줄어들거든요ㅠ 용돈 벌러 왔다가 괜히 다치면 다 저희 손해잖아요 =_=  

 

 

4. 물류센터 현장으로 go go!

교육을 무사히 마치면, 다 함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. 입고는 입고 파트로, 출고는 출고 파트로 각자 배치돼 업무를 시작하게 돼요. 휴게시간"총 1시간 15분"입니다. [점심 1시간 + 오후 휴게 15분]으로 구성되고, 각 파트별로 휴게시간은 상이하니 친구와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같은 파트로 지원하셔야 합니다. 

 

마지막으로 쿠팡의 복지라면 복지! "음료수 300원"되시겠습니다. 저도 가끔 너무 피곤하면 레쓰비나 웰치스를 사 먹곤 해요 ㅋㅋㅋ 현금도 되고 카드도 되니 현금 없다고 걱정하 덜덜 마세요~!!

 

 

다음 편에서는 각 공정별 후기(feat. 추천 공정)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.

지금까지 쿠팡의 노예, 잼민스타였습니다 쨈!